300x250

    20대 사회초년생 재테크 시작 필수 추천 학자금 대출 만기

    20대 사회 초년생 빠르면 대학생 아르바이트 스스로 돈을 벌 수 있게 되면 재테크 먼 나라 이야기 아니고 내가 지금 ㅜ터 시작 할 수 있는 가장 쉽고 중요한것 부터 시작해 봅니다. 당장 재테크라고 해서 눈에 띄는 수익이 있거나 돈을 흔히들 굴리는 전문가를 원하는게 아닙니다. 

    그야말로 재테크의 시작이므로 시작만 해 놓으면 나중에 아 내가 그때 왜 그걸 안해놨을까 하는 아쉬움을 없앨 수 있는, 시간을 되돌릴 필요가 없는, 그때 해놓길 너무 잘했다 싶은 가장 기본중의 기본, 20대에 꼭 해야만하는, 꼭 해놓으면 좋은 필수 재테크만 콕콕 찍어드리겠습니다. 아니 이정도가 재테크라고? 하고 놀라 실수 있어요. 시작은 미미하지만 나중에 그때 해놓기 너무 잘했다 싶은 재테크로 알려드리겠습니다.

    가장 기본 통장쪼개기

    재테크가 돈이 돈을 굴리고 주식으로 돈 굴리고 이자가 이자를 굴리는 복리 같은 잘 모르지만 들어봤고 어떻게 하는건진 잘 모르겠는 그런거를 이야기 하는줄 알았죠. 아닙니다. 그냥 돈에 관련된 간단한 테크닉 입니다. 돈, 재물의 테크,테크닉입니다.

    통장 쪼개기 방법

    돈의 용도별로 쪼개놓으면 됩니다. 그렇게 쪼갠 돈의 체크카드별로 돈 쓰시면 됩니다. 그러면 과소비를 방지하고 잘 안쓰는 통장에는 어느순간 잃어버린 비상금처럼 목돈이 쌓이게 됩니다. 이게 재테크 아니라고요? 이거 맞습니다. 이것부터 하면 어느순간 내 돈의 유동성이 보이게 됩니다. 거기서부터 출밣합니다.

    통장쪼개기 종류 

    수입/용돈 통장, 소비통장, 여비통장, 대출금통장으로 나눠주면 가장 기본입니다. 초년생이면, 대학생이면 여기서부터 하면 됩니다.

    수입/용돈통장: 수입이 있거나 용돈이 있다면 이것이 입금되는 통장을 만듭니다. 이 통장은 오롯이 돈이 입금되고, 여기서부터 다른 통장으로 돈이 나눠서 나가지도록 자동이체를 걸어둡니다. 나중에 이 통장을 통장정리해보면 일정한 금액이 들어오고, 들어오는 순간 나가는 아주 일정한 숫자가 들어오고 나가는 패턴을 보일 수 있는 단순하고도 가장 기본이 되는 통장입니다.

    수입/용돈 통장에서 소비통장과 여비통장, 대출금 통장으로 이제 돈이 나눠 나가게 됩니다. 

    소비통장: 내가 한달동안 소비할 돈을 수입통장에서 잘라내서 넣어두는 통장입니다. 수입통장에서 자동이체해서 일정금액 매달 이 소비통장으로 들어오도록 합니다. 그렇게 해놓고 이 통장에서는 주로 체크카드로 사용하면서, 이 이상 사용하지 않도록 하는것이 좋습니다. 은행들에서는 이렇게 자동입금지정해놓는 통장에 다양한 혜택을 주고 있으니 확인하시고 오픈하시면 좋습니다. 

    여비통장: 수입통장에서 소비통장과 함께 이 여비비 통장에도 조금씩 일정금액 넣어둡니다. 우리가 매달 정해진 금액만 사용하면 좋지만, 가끔 여행을 가거나, 한정판을 사고 싶거나, 아니면 사건사고가 생기는 일이 있잖아요? 그럴때 이 여비비 통장에서 이용하는 든든한 비상금 같은 역할을 합니다. CMA 통장

    대출금 통장/또는 적금통장: 아직 학생이라면, 아니면 아직 사회초년생이라면 내 학자금 대출이 남아있을 수 있습니다. 학자금 대출이 없다면 내 적금 통장으로 활용해도 됩니다. 여비통장이 가끔 꺼내 사용할 수 있는 비상금 같은 것이라면 이 통장은 내 작고 소중한 돈의 일부를 넣어두고, 절대 빼지 못하는 적금처럼 넣어둡니다. 그렇게 작고 소중한 돈이 모여서, 나중에 큰 돈을 굴리는 재테크의 안전한 시드머니가 됩니다. 청약 통장, 연금보험, 저축보험

    사회초년생 20대 재테크 방법 필수 추천

    통장 쪼개기는 필수가 아닌 그야말로 꼭 해야하는 필요충분조건이라면, 이제 재테크 추천 알려드립니다. 20대에 거창하게 시작하진 않지만, 이때 아니면 할 수 없는, 또는 이때 할껄 하고 후회하게 되는 너무 쉽고 간단한 재테크 입니다

     

    주택청약통장

    청약통장은 그야말로 빨리 할수록 유리한 시간필수소비적 재테크의 기본입니다. 매달 아주 작고 소중한 돈을 몇년간 꾸준히 넣어놨느냐에 따라 나중에 이 청약이 10억짜리의 역할을 할수도 있기에, 무조건 일찍 일단 오픈해서 작고 소중한 돈을 매년 넣어주는 부지런함을 보이는게 제일 중요합니다. 한마디로  대출금통장 또는 적금통장의 가닥으로 생각하시면 좋은데요, 매달 아주 조금씩 5만원씩이라도 넣어두고 10년, 15년 잊어버리고 사는것입니다. 그렇게 하다보면 10년뒤에 생각보다 적은 금액이 모이게 되는데요, 그것이 청약에 성공하면 10억짜리 가치가 됩니다.

    CMA통장

    CMA통장은 여비통장으로 만들기 좋은 통장입니다. 자유롭게 입출금은 할 수 있으면서도, 넣어두기만 하면 아주 작은 티끌같은 이자가 쌓이는데요, 이것이 나중에 기간에 따라 우대금리로도 적용 될 수 있습니다. 나의 여비비가 또 목돈이 되면, 그 금리는 최근 저금리시대의 적금보다 더 괜찮은 이자율에 자유롭게 입출금까지 할 수 있는 통장이 됩니다. 20대라면 CMA 통장 추천

    연금보험

    아니 내가 이제 사회 초년생인데 무슨 연금이야 하실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연금, 그리고 보험은 빨리 들수록 유리합니다. 나중에 사회생활이 좀 쌓이고 금융용어가 현실적으로 체감이 될 때에 들어가려고 하면 진입장벽 기준도 높고, 기간도 짧아져서 아 내가 그때 왜 안했지, 하고 후회하게 됩니다. 

    300x25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